1장 총칙

 

1 (목 적)

 

이 약관은 ㈜다나와컴퓨터(이하 회사라 함)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"다컴인" (www.dacomin.com) 및 다나와컴퓨터 관련 제반 서비스 사이트(접속 가능한 유,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'회사' 가 제공하는 모든 "서비스" 를 의미하며, 이하 '사이트'라 함)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가격정보 등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광고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'회사' 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.

 

2 (정의)

 

'회사' 란 ㈜다나와컴퓨터가 재화 또는 용역(이하 '상품'이라 함)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, 아울러 '회사' 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.

'서비스' '회사' 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 및 제휴한 쇼핑몰들의 상품 및 가격정보를 비교하여 회원의 구매를 돕는 서비스 및 기타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

'이용자' '회사'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'회사'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
'회원'이라 함은 '회사'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'회사'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'회사'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
'비회원'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'회사'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'상품정보' '회사' 가 보유한 웹 페이지 형태의 텍스트, 음성, 화상, 이미지 등의 각종 데이터를 지칭하며 보유 유형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.

. '회사' 가 자체 제작한 경우

. '회사' 가 계약 등을 통해 "업체회원" 이외의 업체로부터 확보한 경우

. '회사' "업체회원" 으로부터 제공받은 경우

'가격정보' '회사' 가 이용자에게 고지하는 상품의 가격을 말합니다.

 

3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
 

'회사'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, 영업소 소재지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신고번호, 개인정보보호책임자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'회사' 의 초기 서비스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'회사' 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구매취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.

'회사' 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규제등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'회사' 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'회사'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 이 경우 '회사' 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
'회사' 는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'회사' 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'회사' 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'회사'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 

2장 서비스의 제공

 

4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 

'회사' 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

. 재화 또는 용역(이하 상품이라 함)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

.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

. 게시판형 서비스

. 기타 '회사' 가 정하는 업무

'회사' 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/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을 공지합니다.

'회사' 가 제공하기로 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. , '회사' 에 입점한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상품이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이 있을 경우 통지의 의무는 해당 판매점에게 있습니다.

④ 전항의 경우 '회사' 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 , '회사'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 

5 (서비스의 중단)

 

'회사' 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의 교체 등 '회사' 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② 사업 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'회사' 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
'회사' 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
 

3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

 

6 (회원가입)

 

① 이용자는 '회사'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'회사' 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
. 14세 미만인 자

. 회원가입 신청자가 과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('회사' 로부터 회원자격의 제재조치를 받고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경우를 포함)

.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에 허위,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
. 기타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'회사'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③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'회사' 의 이용 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, email 또는 기타 '회사' 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
④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'회사' 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
⑤회원이 이용계약 종료(해지 포함)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탈퇴 시의 아이디를 재사용할 수 없으며, 30일 이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.

 

7 (회원탈퇴 및 자격상실)

 

① 회원은 '회사'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'회사'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
②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것은 회사에서 제공 된 모든 혜택(포인트등)과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포기 하는 것으로 간주하며, 탈퇴와 동시에 자동 소멸 됩니다.

가. 제공 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,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.

나. '회사'는 '회원'에게 발급 된 포인트의 소멸 시점에 대해 홈페이지 상에 공지를 하여 알립니다.

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'회사' 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
. 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
.'회원' 의 행위로 인하여 '회사' 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

. 타인의 '회사'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
. '회사' 의 운영진,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

. '회사' 의 서비스 운영에 고의 또는 과실로 불이익을 주거나 방해를 하는 경우

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

.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
④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'회사' 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,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.

'회사' 는 회원 자격을 제한/정지 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당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'회사' 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
'회사' 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
 

8 (회원에 대한 통지)

 

'회사' 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'회사' 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를 원칙으로 하며 전화, 팩스 등 유, 무선 연락처로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'회사' 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'회사'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.

'회원' '회사' 에 통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페이지 상에 게재된 절차와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. '회사' '회원' 이 이러한 통지 절차 또는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통지를 수령하지 아니하며,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'회원' 이 부담하여야 합니다.

 

9 (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)

 

'회사' 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,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,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.

'회사' 를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, 등록 상품의 품질, 완전성, 안정성,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,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,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.

 

4장 서비스 이용

 

10 (구매 신청)

 

① 이용자는 '회사' 의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, '회사' 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. ,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.

. 상품의 검색 및 선택

.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(또는 이동전화번호) 등의 입력

. 약관 내용,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,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

.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(, 마우스 클릭)

.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'회사' 의 확인에 대한 동의

. 결제 방법의 선택

②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정보와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.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,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

'회사' 는 판매자가 상품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.

'회사' 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직접 제작하거나 제휴업체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,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, '회사' 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⑤ 미성년자의 상품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,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.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.

 

11 (계약의 성립)

 

'회사' 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. 신청 내용에 허위, 기재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
.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'회사'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
'회사' 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

'회사'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, 구매신청의 정정,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.

 

12 (지급방법)

 

'회사' 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 , '회사' 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.

. 가상계좌 (현금 입금)

.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

.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

② 이용자는 상품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,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 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.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'회사' 결제수단 소유자,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'회사'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

 

13 (수신확인통지,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)

 

'회사' 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.

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, '회사' 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.

③ 이용자가 구매(주문)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 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'회사' 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14 (상품의 공급)

 

'회사' 는 직접 제공하는 상품에 대하여 이용자와 공급시기에 관한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'회사' 는 이미 상품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. 이때 '회사' 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.

'회사' 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,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,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.

'회사' 와 이용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.

 

15 (상품의 배송)

 

'회사' 는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이용자의 결제에 대한 통지를 판매자로부터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② 상품을 운송할 경우 이용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'회사' 가 부담합니다. 이에 따라 '회사' 는 이용자가 하자(파손, 멸실, 부패 등)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, 운송업체의 선정,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.

③ 정확한 배송을 위해 이용자의 배송관련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제공될 &